고창섭 충북대 총장(왼쪽)과 황인성 충북연구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고창섭 충북대 총장(왼쪽)과 황인성 충북연구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가 충북연구원(원장 황인성)과 30일 대학 본부 5층 회의실에서 각 기관의 경쟁력과 충북지역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고창섭 충북대 총장, 황인성 충북연구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인적자원 교류를 통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글로컬대학 30 사업 추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상호 현안사항 및 정책에 관한 자문, 지원 △기타 협력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들에 대해 적극 협력한다.

앞으로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양 기관은 지역 내 국립대학과 연구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산업 수요를 반영한 혁신생태계를 조성해 지역인재가 정주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내용과 방법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고창섭 총장은 “충북대와 충북연구원의 우수 인력이 교류함으로써 충북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의 발판을 구축했다”며 “충북지역의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역량을 결집해 적극적으로 협력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