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경찰학교를 방문한 학생들이 사격실습을 하고 있다.
중앙경찰학교를 방문한 학생들이 사격실습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최근 2023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공 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전공 현장 탐방 프로그램은 지난달 25일 충주에 있는 중앙경찰학교를 방문했으며, 경찰행정·범죄심리학과 30명의 재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전공 현장 탐방 프로그램은 중앙경찰학교의 현장 분위기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재학생들이 경험함으로써 전공 교육과 현장 교육의 거리를 줄이고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에게 동기를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했다.

이날 전자충격기 실습, 사격 시뮬레이션 실습, 경찰체포술(PST) 실습 등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및 이론을 배우고 익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해 재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박혜숙 취업학생처장은 “전공 현장 탐방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현직자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느끼고 궁극적으로 기존 전공 교육에 현장 교육을 더 해 실무 능력을 키우고 본인이 선택한 꿈을 향해서 나아갈 수 있도록 동기를 강화할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 1社-1청년 사업 등을 통해 재학생들을 위한 기업탐방프로그램, 전공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와 취업률 증가를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