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는 (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와 K-마이스터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우송정보대는 (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와 K-마이스터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과 (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이사장 최기수)는 대학 및 협회 임원진,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13일 우송정보대학 회의실에서 성인학습자 입학을 위한 교류와 K-마이스터 양성과 관련해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 MOU는 학생들에게는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넓히고, 기업에게는 실력 있는 숙련기술인을 공급하기 위한 취지로 상호 지원과 유기적이며 긴밀한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경제 발전 및 입학 기회의 확대, 일자리 창출에 관한 사항, 교육·연구, 기술 등 정보교류, K-마이스터 양성과 관련해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가 직접 학생을 가르치고 양성하는 기회를 확대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위한 내용이 포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송정보대 엄준철부총장, (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 최기수이사장, 홍인기 부이사장, 중앙회 안소은 이사, 안도상 홍보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엄준철부총장은 “우송정보대학은 교육부의 LINC+사업, 혁신지원사업,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P-Tech사업,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사업 등 다양한 국고 사업을 유치, 사회가 요구하는 맞춤형인력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2024년부터는 기존의 교육과정을 과감히 혁신해 새로운 산학맞춤학습 모델인 미래성인스쿨(2024학년도 모집 150명)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