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학술연구 상호 교류·외국인 유치 적극 협력 약속

청주대 차천수 총장과 중국 중경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 유동연 총장 등은 13일 오후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교육문화 학술 연구의 상호 교류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 차천수 총장(왼쪽)과 중국 중경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 유동연 총장 등은 13일 오후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교육문화 학술 연구의 상호 교류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13일 중국 중경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과 교육문화 학술 연구의 상호 교류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차천수 청주대 총장을 비롯해 유동연 중경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 총장, 하배빈 부총장, 왕 정 비서실장, 황 우 국제처 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대와 중경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은 유학 예비반을 설립하고, 3학년 편입, 4학년 편입 등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실제로 중경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 3학년 과정을 마친 학생이 청주대로 편입해 1년 과정을 수료할 경우 청주대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3+1 프로그램과, 이 대학 교수들이 청주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청주대는 실무 대표단 방문 후, 전공별 대대적인 유학생 유치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또 교수의 상호 교류를 통해 강의 및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도서자료 교류, 학술 행사 전개, 단기 연수 활동 추진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차천수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대학 학생들의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바란다”라며 “우리 대학에 오는 중경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 유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경건축과학기술직업대학은 중국 사천성 충칭시에 위치한 3년제 일반 전문대학으로, 1만 3천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이 대학은 건축성규학원, 건축공정학원, 지능제조공정학원, 디지털공정학원, 부동산마케팅학원, 건축관리학원, 환경예술학원, 기초교수부 등 단과대학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