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산학협력단이 반려동물 펫테크·펫헬스케어·펫푸드·행동교정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서정대 산학협력단이 반려동물 펫테크·펫헬스케어·펫푸드·행동교정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은미)은 농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농업경영인 능력향상교육(기획공모)에 속한 ‘반려동물 펫테크·펫헬스케어·펫푸드·행동교정(기질평가) 역량강화 교육을 5월 20일부터 6월 1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반려동물 연관산업 국내외 시장 현황과 전망을 통해 반려동물 연관산업의 이해를 도모하고 반려동물 연관산업 분야별 교육프로그램(펫푸드, 펫테크, 펫 관련 ICT 융합 과정 등)을 개발해 수요자 및 현장 중심의 교육 강화를 통해 기업 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함이다.

교육에는 서정대 반려동물과 정하정 학과장 주도하에 25명의 수강생들에게 총 5회, 32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외부 특강으로는 바이오헬스케어그룹 최예림 수석심사역과 nbit 최익영 대표(강원대 교수)가 참여해 펫 테크·펫 헬스케어 신산업 동향에 대한 교육도 지원했다.

조은미 산학협력단장은 “반려동물 시장의 무궁무진한 발전과 수요 증가에 대비해 이번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좋은 경험과 역량 강화를 통해 반려동물 산업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