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주기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동서대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주기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주기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2.0)’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은 2019년부터 4년간 1주기 사업을 통해 전국 23개 일반대 및 7개 전문대학에 지역 성인학습자들의 평생학습체제 구축사업을 수행해 왔다

기존에 운영하던 성인학습자 전담과정을 고도화하는 ‘평생교육체제 고도화형’에는 1주기 참여대학 전국 23개 대학 중 12개 대학이 재선정되었고 동남권에서는 동서대, 영산대가 선정됐다

LiFE 2.0 사업 선정 대학은 올해부터 2년간 지원되며, 각각 평균 10억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동서대 미래커리어대학은 이번 LiFE2.0 선정을 통해 지역사회 성인학습자 학업 수요 및 사업체 인력 수요 등을 고려해 ICT융합공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사회안전학과, 시니어운동처방학과,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실용콘텐츠창장학과 등 6개의 정규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 중이며 올해도 신입생 200명을 모집한다.

만 3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특성화고(실업계고)를 졸업하고 3년 이상 재직하고 있는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수능시험 없이 서류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히 지역의 성인학습자가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수업 확대, 2~3일 야간 집중수업 및 토요일 수업으로 진행한다.

장제국 총장은 “2주기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을 통해 명실상부한 동남권 평생학습 거점대학으로 자리매김 했다. 성인학습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지역과 대학이 동반 성장하는 지역사회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