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기 고도화형과 광역지자체 연계형 동시 선정

경일대 전경.
경일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21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주기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이하 라이프2.0)’에 선정됐다.

라이프2.0은 성인학습자의 대학 진입을 확대하고 대학 내 평생교육체제 고도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체계적인 고등 평생교육 및 성인 친화적 대학 체제를 마련해 성인 학습자 교육 수요 및 지역 평생교육 거점 대학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경일대는 이번 라이프2.0사업에서 ‘고도화형’과 ‘광역지자체연계형’에 동시에 선정됐다. 두 유형에 모두 선정된 것은 대구·경북 지역대학 중에서 경일대가 유일하다.

‘고도화형’은 성인 학습자에 맞춘 학과 및 교육과정을 설치·운영해 학령기-성인 학습자 간의 경계를 허물고 성인 친화적인 교육을 고도화시키는 지원 사업이다

이번에 새롭게 수행하는 ‘광역지자체 연계형’은 광역지자체 1개와 일반대학 2개교가 함께 수행하는 사업으로 경북에는 경일대와 대구가톨릭대가 선정돼 지역 특화 산업 분야와 관련된 성인 학습자(재직자, 전직자 등)를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경일대는 지난 4월 성인학습자 학생을 총괄‧지원하는 지역인재양성본부(본부장:부총장급, 부본부장:처장급)를 신설하고, 지역산업 발전과 지역민의 생애가치를 증진시키기 위한 맞춤 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