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판로개쳑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 및 시연을 통한 지원

한민철 교수가 라이브커머스 시연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한민철 교수가 라이브커머스 시연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패션라이브커머스과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 워크숍'을 가졌다.

22일 천마스퀘어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대구커피협회장을 비롯한 이사진과 협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및 비대면 판로 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 컨설팅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1부에서는 대구커피협회원들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교수 및 특강 강사들이 대구시 남구 앞산 카페 거리 상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현장의 어려움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2부에서는 패션라이브커머스과 쇼핑라이브실습실에서 대구 커피 원두 비대면 판로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진행하고, 특강 강사와 대표 학생들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연을 진행했다.

대구커피협회 안명규 협회장은 “대학에서 지역 상권을 위해 워크숍을 진행한 덕에 라이브커머스라는 생소한 분야에서 무엇을 대비해야 할지 감을 잡을 수 있었다”라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대학과 협업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패션라이브커머스과 허지영 학과장은 “이번 워크숍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연 및 교육이 대구 남구 커피 골목 상권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전국 최초, 유일한 과로 실무 특강, 현장실습, 인턴십 등 지역 상권과 상생협력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패션라이브커머스를 이끌어 갈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