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김병순 SW융합교육원장(왼쪽)과 순학교 심춘보 SW중심대학사업단장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동대 김병순 SW융합교육원장(왼쪽)과 순천대 심춘보 SW중심대학사업단장이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안동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신기홍) SW융합교육원은 지난 14일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SW중심대학사업단과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공동 노력을 통해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고 시대가 원하는 SW인력을 적극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및 인적 교류 △시설 및 장비의 교류 △공동 해커톤 및 경진대회 운영 △학교 간 공동 R&D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발굴 및 수행 △SW 전공, SW 융합과정에 대한 교과과정 개발 및 관련된 제반 사항 △기타 협의에 따른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 프로그램 운영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안동대 김병순 SW융합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대한민국의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