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학생들이 특강을 듣고 있다.
삼육보건대 학생들이 특강을 듣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5월 15일 전문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전공심화과정의 상급 치위생학 및 실습수업에서 구강병 예방을 위한 최신 전동칫솔 원리와 바른 사용에 대한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내 산업체 밀착 특강 사업 일환이다.

이선영 교수는 “상급치위생학 및 실습에서는 다양한 환자의 구강에 적합한 구강관리용품과 올바른 적용을 위한 치위생 예방 수업을 필수로 운영한다. 최근 전동칫솔에 대한 수요가 늘어 올바른 전동칫솔의 적용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실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큐라덴 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을 하여 큐라덴 큐라프록스 Hydrosonic PRO 전동칫솔 장비를 3주간 무상대여 협조를 받았다. 또한 전동칫솔를 올바르게 배워 실습하고자 최신 구강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전동칫솔의 원리를 주제로 박창진 원장님(미소를 만드는 치과 대표원장)으로 모시고 이론과 준비된 전동 칫솔로 실제 실습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고 특강의 취지와 소감을 전했다.

김유정 학생은(전공심화과정)은 “3주 전동칫솔 체험실습과제가 귀찮고 번거로웠지만 올바른 전동칫솔 사용법을 알고 실제 적용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