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 전경 사진.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혜전대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23년도 상반기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을 2023년 6월 11일부터 2028년 6월 10일까지 5년간 인증을 받았다.

간호교육 인증평가는 2004년부터 교육부 지정기관인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과 장비 △교육성과 등의 6개 영역 14개 부문 27개 항목을 평가하여 간호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한 간호사 양성과 간호교육의 표준화를 위해 간포교육기관의 교육 역량 평가 및 인증을 시행했다.

이혜숙 총장은 “혜전대 간호학과는 1주기 간호교육평가 때부터 매번 아주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으며 이번 4주기 간호교육평가에서도 5년 인증을 받음으로써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간호교육 및 고등교육 여건을 반영해 선도적인 간호교육을 제공하는 간호교육기관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앞으로도 이러한 질 높은 교육환경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혜전대 간호학과는 간호학술관에 최신식 실습장비를 갖춘 간호 시뮬레이션센터 운영하고 있을 뿐 아니라 대학병원 중심의 협력병원에서 체계화된 임상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