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호환 총장 현지서 MOU 체결 “창업, 산학연 프로젝트 분야 집중협력”

동명대가 인도네시아대학교(UI)와 글로벌창업교육 협력 MOU를 체결했다.
동명대가 인도네시아대학교(UI)와 글로벌창업교육 협력 MOU를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는 두잉 교육혁신을 확산하고 재학생의 글로벌 창업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4일 인도네시아 최고의 국립대학인 UI(Universitas Indonesia)와 MOU를 체결했다. 

두 대학은 우수한 연구역량과 실천적 인재 양성이라는 두 대학의 장점을 살려 학술 및 학생 교류, 교육과정 연계와 공동연구 등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창업과 산학연 프로젝트 분야에서 집중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UI 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동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조미경)의 글로벌 창업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동명대 학생 7명이 함께해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됐다. 컴퓨터공학과, AI학부, 정보보호학과, 게임공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창업동아리를 결성하고 인도네시아 현지 수요를 발굴하는 글로벌 창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7명의 동명대 학생들은 지난 1일부터 3주간 UI 게스트하우스에 머물며 자신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다듬고 현지 학생들과 협력해 창업 아이템을 발굴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전호환 총장, 조미경 단장, 게임공학과 강영민교수, SW중심대학사업단 김민준 교수가 참석했다. 김민준교수는 3주간 학생들과 UI에 머물면서 직접 학생들의 멘토역할을 한다. 동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이번 재학생 글로벌 창업 프로젝트가 동남아시아에서 K-ICT를 이끌어 갈 학생 ICT 창업의 마중물이 될 것을 기대하며, 모든 학생에게 항공료와 체재비를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호환 총장은 3일 자카르타에서 가장 오래된 사립대학인 우나스(Universita Nasional)를 방문해 상호교류를 협의했다. 전 총장은 인도네시아, 베트남, 우즈메키스탄, 중국 등 대학을 방문하며 유학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