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총장과 윤칠석 원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6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재)경북IT융합기술원과 자율주행차 부품기술 혁신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 내 자율주행 전기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용 총장과 윤칠석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율주행 전기차 산업 육성을 위한 지역 자동차 부품업체 지원 협력 △자율주행 전기차 최신 기술 동향 및 선도 기술 정보 공유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 △공동사업 추진 △시설 및 연구 장비 공동 활용 등을 약속했다.

이재용 총장은 “국내 자동차 산업이 자율주행 및 전기차 시대로의 급속한 전환을 맞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술을 보유한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두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자율주행 전기차 기술혁신과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자율주행 전기차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재)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은 IT융합 분야인 자동차, 지능형 자동화 부품 및 의료기기산업의 IT융합 핵심기술인 센서, 통신, 소프트웨어 기술개발, 기업지원 및 장비 이용 등을 지원하는 연구기관이다. IT융합 부품산업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발전 도모와 국가 기술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며 지역 산업을 이끌어 가는 신성장 동력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