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24개 주요 대학 참여

단국대 입학사정관이 수험생에게 수시전형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
단국대 입학사정관이 수험생에게 수시전형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단국대와 용인특례시가 용인 관내 수험생을 대상으로 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죽전캠퍼스 체육관에서 ‘용인특례시 2024학년도 상반기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단국대, 경희대, 성균관대, 아주대, 서강대 등 수도권 24개 주요 대학이 참여해 학생부종합전형, 교과 및 논술전형 등 수시전형 전반에 대해 상담을 진행한다.

경기도 경기진학정보센터도 참여해 수험생의 개인별 진단과 대학별 지원전략 수립 등 1대 1 맞춤형 진학 컨설팅을 진행한다. 사전에 상담을 신청한 수험생은 모의고사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하면 된다. 경기진학정보센터는 당일 상담과 아울러 수시전형의 지원전략을 중심으로 한 특강도 진행한다.

한편, 단국대 입학처는 이번 대입설명회와 별도로 DKU전공체험(10:00~13:00 대학원동),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이야기(10:30~12:40 소프트웨어 ICT관), 고교생 학종 모의면접(13:00~17:00 대학원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수험생은 사전 예약없이 참여할 수 있다. 전공 선택을 고민하는 수험생은 DKU전공체험 행사장을 찾아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상담학과, 경영학부, 전자전기공학부, 산업보안학과 등 미래 수요가 급증하는 10개 전공을 체험할 수 있다.

신은종 입학처장은 “주요 대학의 수시전형 세부사항을 상세히 제공하고 무료 입시컨설팅을 통해 학부모의 사교육 컨설팅 비용을 크게 경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