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경일 세명대 입학관리본부장

두경일 세명대 입학관리본부장
두경일 세명대 입학관리본부장

[한국대학신문 임지연 기자]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는 9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세명대는 이번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95.4%인 1567명을 모집한다.

전년 대비 주요 변경사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학과 신설(상담심리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재난안전학과, 반려동물산업학과) △영화웹툰애니메이션학과 실기고사 신설 △한의예과 수능 최저학력기준 완화 등이다.

아울러 세명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주요특징은 △세명대 전형유형간 복수지원 가능(복수지원 제한 없음) △문·이과 간 교차지원 가능(교차지원에 따른 불이익 없음) △대부분의 전형에서 학생부 교과성적 100% 선발(비교과 미반영) △수능 최저학력기준 없음(단 한의예과 제외) 등이다.

면접우수자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60%+면접고사 40%로 반영해 학생부 교과성적이 다소 불리한 학생도 면접고사를 통해 합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사회배려자및봉사자전형 지원 자격 중에는 고등학교생활기록부(3학년 1학기까지)에 기록된 봉사활동 시간이 30시간 이상(개인봉사 제외)이면 지원가능한 ‘봉사활동우수자’가 있으며, 이 전형은 전형료(원서비)가 무료다. 이외 수시모집 지역인재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전형, 기초생활/차상위/한부모가족전형 역시 전형료가 무료다.

세명대는 올해도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금(세명 첫 단추 장학금)을 지급(최초합격자 100만 원, 충원합격자 50만 원)한다. 또한 높은 기숙사 수용률(47.3%, 3300여 명 동시 수용)과 매년 재학생 무료 건강검진 등 우수한 학생복지제도를 갖추고 있으며, 수도권 및 학교 인근 17개 지역에 통학버스 운행, 서울(청량리)에서 제천까지 60분대에 도착하는 KTX이음 이용으로 수도권과의 거리도 단축시켰다.

세명대는 풍부한 장학금과 다양하고 우수한 복지혜택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는 한편 저렴한 등록금 등으로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있다. 이는 동양 최대 KD운송그룹(경기고속·대원고속)의 튼튼한 재단이 뒷받침하고 있어 가능하다.

세명대는 권동현 총장이 10대 총장으로 취임하며 ‘젊은 생각, 젊은 대학’으로 세명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10가지 ‘Unique Experience’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등록금 책임환불제’를 내년 신입생부터 시행하는 등 학생 교육에 다시 한 번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 입학 홈페이지 : www.semyung.ac.kr/ipsi.do
■ 입학상담 및 문의 : 043-649-1170~4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