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영 영산대 입학처장

정지영 영산대 입학처장
정지영 영산대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임지연 기자] 영산대학교(와이즈유, 총장 부구욱)는 2024학년도 입시에서 정원내 기준으로 수시모집으로 1293명, 정시모집으로 38명 등 총 1331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교과위주’와 ‘실기실적위주’ 등 2가지로 구분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생부교과위주는 학생부 반영비율에 따라 구분된다. 학생부 교과를 100% 반영하는 전형으로 △일반계고전형 △교과전형 △사회배려자전형 △정원외전형(농어촌전형, 특성화고동일계전형, 이웃사랑전형, 만학도전형) 등이 있다. △면접전형은 모집단위별로 면접의 반영비율이 각각 30, 40%이며 나머지는 학생부 교과를 반영한다. 면접전형에서 면접의 반영비율이 30%인 학과(부)는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경찰행정학과이며, 40%를 반영하는 학과는 호텔경영학과, 스포츠공무원학부, 항공관광학과, 태권도학과, 동양무예학과다. 성인학습자를 위해 마련된 성인학습자전형은 학생부 교과 70%와 면접 30%를 반영한다.

실기실적위주의 실기전형은 학생부 30%, 실기 70%를 반영한다. 모집단위는 스포츠공무원학부, 미용예술학과, 패션디자인학과, 게임VR학과, 웹툰학과, 디자인학부, 연기공연예술학과다.

학과별 출제될 면접 질문과 실기과목 상세 내용은 영산대 입학안내 홈페이지 수시모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별로 복수지원이 가능하니, 전형별 지원 자격을 확인하고 복수지원을 활용하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학생부교과 성적은 학년, 학기 구분 없이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도덕 포함), 과학, 한국사 교과 중 자신의 학생부 성적에서 등급이 제일 높은 상위 7과목과 진로선택 1과목 총 8과목을 반영하게 된다. 단 정원내 간호학과는 국어, 영어, 수학 각 1과목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 모집단위별 전형별 전년도 입시결과는 우리 대학 입학안내 홈페이지에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글로벌 리더를 꿈꾸며 함께 성장해 나갈 열정 가득한 수험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

■ 입학 홈페이지: ipsi.ysu.ac.kr
■ 입학상담 및 문의: (해운대캠) 051-540-7700 / (양산캠) 055-380-9111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