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 전공교수 만남, 재학생 멘토링, 입학전형 안내 등 온라인 진행
7월 18일부터 읍면소재 고교생 사전 신청, 7월 19일부터 일반 신청 

지난해 열린 '하이 이화' 행사 모습.
지난해 열린 '하이 이화' 행사 모습.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처장 조윌렴)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3일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 ‘하이 이화(High-EWHA, Hi-EWHA)’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하이 이화’는 고교생들이 이화여대 우수 교수진과 재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전공을 탐색하고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국어국문학과, 행정학과, 화학·나노과학전공, 융합전자반도체공학부(전자전기공학과), 초등교육과, 의예과, 약학부 총 7개 학과·학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전국의 1, 2학년 여고생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을 통해 총 400명의 고교생이 참여할 수 있다. 읍·면·도서 소재 고교생은 오는 18~20일에 사전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9~20일은 일반 신청 기간이다. 

이번 ‘하이 이화’ 프로그램은 교수와 재학생 선배와의 온라인 만남을 통해 관심 분야를 탐색하고, 대학 생활 및 대학 진학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참가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