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근 교수.
이승근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계명대 정치외교학전공 이승근 교수가 지난 10일 한국공공외교학회(KAPD)에서 개최한 ‘2023년도 공공외교 컨퍼런스 및 총회’에서 제3대 한국공공외교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승근 교수는 이날 총회에서 인준을 거쳐 회장으로 최종 선출돼, 1년 6개월간 제3대 한국공공외교학회 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 교수는 “21세기 새로운 외교 패러다임인 공공외교의 활용이 매우 중요해 짐에 따라 한국의 이익 증진과 국제적 영향력 확대를 위해 정부와 지자체, 민간단체, 기업, 학계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K-문화, K-팝 등 소프트파워 자산을 철저히 개발하고 확대해 갈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한국공공외교학회가 전문가 네트워크로서 한국의 공공외교를 강화하고 효과적으로 이끌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공공외교학회는 우리나라가 글로벌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공공외교의 역량강화가 그 어느 때보다도 시급한 가운데 국내와 국제 간 지적 교류와 연계의 구심점이 되고자 2020년에 창립된 학술단체이다. 현재 국제정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언론학, 정책학, 비교문화, 사회심리학, 개발협력 등 여러 학문 분야의 학자 및 전문가들이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협업을 통한 연구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