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권 전문대학 활성화사업 대학별 특성화 초안 발표 행사에 참석한 대구지역 5개 전문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대구권 전문대학 활성화사업 대학별 특성화 초안 발표 행사에 참석한 대구지역 5개 전문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구권 5개 전문대학이 11일 계명문화대학교에서 대구권 전문대학 활성화사업 대학별 특성화 초안 발표 행사를 갖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의 초석이 될 협의체 발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행사는 계명문화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기획실장 및 기획처장, 혁신지원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대구권 전문대학 활성화사업을 위한 대학별 특성화 초안 발표를 통해 관련 내용들을 상호 공유하는 한편 지역과 전문대학의 동반성장 방안과 대구권 전문대학 활성화사업 협의체 발족을 위한 논의를 했다.

지역사회와 전문대학이 함께 참여하는 ‘대구권 전문대학 활성화사업 협의체’는 지역발전에 필요한 지역특화 전문기술인재와 지역정주인재를 양성하고, 전문대학과 지역의 상생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고등직업교육 총괄 거버넌스로 각 대학과 함께 광역지자체, 대구정책연구원, 기업체 및 혁신기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계명문화대 윤우영 기획실장(혁신지원사업단장)은 “대구권 전문대학 활성화사업 협의체 발족을 통해 대구권 전문대학의 지역중심 특성화 전략과 대학 간 협력을 통한 지역 현안 공동 해결 사업을 함께 논의하고 사업 성과를 공유‧확산함으로써 고등직업교육 생태계의 우수모델을 도출하고 대학과 지역사회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