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까지 원서접수…현장 경영과 컨설팅 등 실무 중심의 강의에 방점
마케팅유통과 재무금융에 디지털 혁신 기법 융합 활용방안 인사이트 제시
이론·실무·컨설팅 ‘3박자 수업’이 결합한 최고의 경영 혁신 프로그램 기대

제5기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금융 전문가과정 수료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세대 미래교육원 제공)
제5기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금융 전문가과정 수료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세대 미래교육원 제공)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미래교육원(원장 허현승)은 ‘제6기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금융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디지털 대전환과 경기침체 시대를 명확히 진단 예측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경영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 과정은 총 6개의 모듈로 구성된다. △모듈 1(경기침체 시대, 디지털 기반의 창의적 융합 경영혁신 마스터의 길) △모듈 2(온라인 커머스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모듈 3(AI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모듈 4(웹 3.0시대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 △모듈 5(불황 극복을 위한 부동산, 물류, 조직 운영 전략) △모듈 6(국내외 워크숍)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 과정 특전으로는 연세대 총장 및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 수료증 수여 및 연세대 미래교육원 총동문회 및 본 과정 총동문회 활동 등의 기회를 부여한다. 이 밖에도 세브란스 헬스 체크업 건강검진센터(서울역 맞은편) 20% 할인(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기수 간 네트워크 지원을 통한 정보 교류의 장 마련, 업계 최고의 전문가 집단의 관련 자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강사진은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옥션 창업자), 이윤재 지누스 창업자,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고현규 케이그룹 대표이사,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이사, 박용후 우아한형제들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전 카카오 홍보이사), 곽태혁 CJ대한통운 해외 CBT사업 총괄, 이강성 티엘코리아 대표이사, 김동수 김앤장 ESG경영연구소 소장 등 업계전문가를 비롯해 연세대와 가톨릭대 전문 교수진이 포함됐다.

‘제6기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금융 전문가 과정’은 9월 8일(금)까지 이뤄지며 모집정원은 30명 내외다. 원서접수는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최고위과정 소개로 들어가 입학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전형 후 개별 통보가 이뤄진다.

오세조 연세대 미래교육원 책임교수는 “국내 경영인들이 경제 불확실성과 경기침체에 대응하는 능력이 중요해졌다. 이 같은 위기 상황에서 기업이 디지털 혁신 기법을 마케팅유통과 재무금융에 어떤 방식으로 융합 활용하는지에 따라 고객가치는 물론 기업가치가 달라질 수밖에 없다”며 “이번 과정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은 업계 최고의 컨설턴트와 학계 최고의 권위자들을 모시고 함께 실천 방안을 탐색할 수 있다. 이론과 실무 그리고 컨설팅 ‘3박자 수업’이 결합한 최고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한 경영 마스터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