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도 참여 가능한 청년 인턴십, 기업탐방 일경험 사업 추진
정부 청년 고용정책 활용 사회진출 성공 위한 촉진자 역할 강화

덕성여대 일자리본부 입구전경.
덕성여대 일자리본부 입구전경.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는 지난 11일 대학 일자리본부 회의실에서 ㈜퍼스트인잡과 국민취업지원사업(고용노동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청년고용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으며, 덕성여대는 학내외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안내 및 상담공간을 제공하고 ㈜퍼스트인잡은 참여 청년학생에 대해 입사서류, 면접 컨설팅, 맞춤형 취업‧창업 특강 지원, 직업훈련 연계, 취업알선 등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역량 향상 및 성공 사회진출에 기여키로 했다.

이번 협약의 특징은 졸업예정자(또는 졸업자) 중심으로 참여가 가능했던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 외에도 재학생 참여가 가능한 청년 인턴십 일경험, 기업탐방 일경험 사업을 추진, 저학년 등 재학생들에게도 일경험 기회를 확대해 제공하게 된다는 것이다.

㈜퍼스트인잡 측은 수년간 축적된 국민취업원지원제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덕성여대 및 지역 청년이 희망하는 현장 중심 직무에 대한 취업처 발굴과 일경험 기회 제공을 위해 공격적 기업 발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 장영수 센터장은 “덕성여대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대학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일경험 연계 강화로 다양한 직무에서의 일경험 기회와 취업가능성을 제고하기로 했다”면서 “청년 학생들이 정부의 청년 고용 정책을 활용해 사회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촉진자 역할을 계속 강화할 것”이라 말했다.

덕성여대는 서울북부고용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스탭스(주) 등 정부기관 및 정부사업 수행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청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사회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여성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