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교실 ‘홀인원’ 프로그램 참가자들.
골프교실 ‘홀인원’ 프로그램 참가자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달서구청소년수련관과 함께 ‘2023년 청소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Smart Life 문화‧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계명문화대 HiVE사업단은 달서구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해 달서구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 중 골프교실 ‘홀인원’은 단연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지역 청소년들이 골프에 관한 이론 교육 및 스윙 연습을 통해 골프에 관한 기초지식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골프교실 ‘홀인원’ 프로그램은 7월 31일부터 4일까지 총 15시간에 걸쳐 계명문화대 골프연습장에서 골프규칙, 스윙연습 등 골프 초급과정 교육으로 진행된다.

오는 12일과 19일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고 데코레이션, 아이싱 등 제과‧제빵에 관한 기본적인 과정들을 체험할 수 있는 ‘YOUTH 빵티쉐’ 프로그램이 마련돼 계명문화대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획된 문화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계명문화대 스포츠센터 및 각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달서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의 청소년이다.

달서구청소년수련관 최원제 관장은 “이번에 마련된 문화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이해하고 실습 및 체험을 통해 잠재 능력을 발굴함과 동시에 직업 체험 기회 및 지식 습득,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프로그램 기획 의의를 밝혔다.

계명문화대 이은진 HiVE사업단장은 “달서구청소년수련관과 지속적인 연계는 물론이고 HiVE사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