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체력인증센터 직원 대상 최신 운동법‧트렌드 정보 제공

동강대 서구체력인증센터 직원 교육 현장. (사진=동강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임지연 기자]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는 스포츠재활트레이닝과가 시민 건강을 책임지는 체육 전문가들에게 최신 운동법과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며 든든한 건강지킴이로 활약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동강대 스포츠재활트레이닝과는 최근 교내 체육관에서 광주서구체력인증센터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광주서구 보건소 요청으로 광주서구체력인증센터 운영인력인 건강운동관리사와 체력측정사가 참여해 동강대 스포츠재활트레이닝과의 GX 프로그램 등 최신 운동 트렌드를 배우며 역량 강화 시간으로 진행했다. 스포츠재활트레이닝과 노재성 교수가 맡고 곽다이· 김미희(이상 2년) 트레이너가 함께했다.

동강대 스포츠재활트레이닝과는 피트니스 분야 특성화 학과로 생활체육지도자, PT전문가, 재활운동전문가 등을 육성할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강대 평생교육처가 진행하는 ‘행복학습센터 지원 사업’의 ‘인생배움터-무릎학교’는 학생-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건강교실로 운영해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활력을 선사하고, 학생들은 개인 전공 능력을 키우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와 산학 교류협력을 통해 첨단단지 내 산업단지공단의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이밖에도 장흥통합의학박람회, 광주동구 7080충장축제 등 지역 행사에서 스피닝사이클 초청 공연과 체험 행사를 비롯해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를 통해 학교 체육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노재성 교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민 건강에 보탬이 되고 스포츠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