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수의대-펜실베니아대 초청 연수.
강원대 수의대-펜실베니아대 초청 연수.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수의과대학(학장 정배동)은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수의과대학과 최근 미국 필라델피아 펜실베니아대 수의과대학 학장실에서 국제교류 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교직원·연구원의 교육, 연구활동에 대한 상호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정배동 수의과대학장, 박정호 수의예과장, 앤드류 호프먼 펜실베니아대 수의과대학장, 혜미 세브닝 펜실베니아대 수의과대학 부학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강원대는 지난달 31일부터 9일까지 펜실베니아대 수의과대학 재학생 4명을 초청해, 강원야생동물구조센터 및 수도권 소재 동문 동물병원 등에서 실습과 견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재학생 1명을 선발해 8월 중 ‘펜실베니아대 수의과대학 학외연수(Externship Program)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호프먼 펜실베니아대 수의과대학장은 “이번 협정은 펜실베니아대 역사상 해외 수의과대학과의 첫 국제교류 협정으로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강원대 수의과대학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체계를 확립하고 학생들의 국제적 진출을 적극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정배동 수의과대학장은 “이번 협정을 통해 강원대 수의과대학에 입학하면 국제적인 수의사가 될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국제적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