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일정 숙식, 통역, 의료지원…할랄식사도 제공 ‘감동’ 선물
한전 전북본부도 수건 900장, 여행용 세면도구 900개 제공

전북대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은 한 대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대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은 한 대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전북대학교에 체류 중인 잼버리 참가 대원들이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갖고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 대원 800여 명을 수용하고 있는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이들에게 숙식과 문화체험, 의료서비스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대원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전북대는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난 7일부터 대학 자체적으로 ‘JBNU 새만금 잼버리 지원단’을 구성해 숙박과 식사, 통역, 상시적 의료지원 체계 등을 확립하고 8일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8일부터 전북대에는 포르투갈과 말레이시아 등 800여 명이 기숙사인 생활관에 머물고 있다. 전북대는 8일 점심부터 이들에게 간편식을 비롯한 뷔페 등을 생활관 식당에서 전 일정 제공하고 있다.

전북대 응급의학과와 전북대 보건진료소 등에서 생활관에 응급 의료소를 설치, 전북대병원 응급의학과 김소은 교수 등 의료진이 상주하면서 이들의 건강도 상시 점검하고 있다.

또한 전북대는 할랄푸드가 필요한 말레이시아 청소년들을 위해 따로 할랄푸드까지 공수해 제공하는 등 전북대를 찾은 해외 청소년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또한 전북대는 10일 오후 8시 삼성문화회관에서 잼버리 참가 단원들을 위한 ‘JBNU 문화페스티벌’도 자체적으로 마련해 전북대 학생들의 공연과 잼버리단의 장기자랑 등으로 어우러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