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IDEA서 ‘쾌거’

왼쪽부터 레드닷에서 수상한 강수민 학생,  IDEA에서 수상한 이준수, 전은우 학생. (사진=청주대 제공)
왼쪽부터 레드닷에서 수상한 강수민 학생,  IDEA에서 수상한 이준수, 전은우 학생. (사진=청주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주지영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가 16년 연속 세계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청주대는 국제 디자인어워드인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와‘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학생 작품 3점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고 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Winner)은 산업디자인학과 강수민(4학년) 학생이 디자인한 ‘Allition’다.  해당 제품은  야외 캠핑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외선 히터와 인덕션을 결합한 악어 형상의 야외 조리기구다. 조리 시 발생하는 연기를 줄일 수 있고 접어서 수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Finalist)은 이준수(4학년) 학생이 디자인한 ‘Vacuum Cattower’다. 반려묘를 키우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공청소기와 캣타워를 결합한 제품이다. 또 다른 수상자 전은우(4학년) 학생은 유방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초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 여성용 개인 초음파 검진용 헬스케어 제품 ‘Blossom’을 디자인해 호평을 받았다. 

김윤배 총장은 “산업디자인학과는 우리대학을 대표하는 특성화학과로서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국제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며 “산업디자인학과가 학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디자인 명문이 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