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곡대 왕덕양 총장, 이은자 교수학습지원센터장과 손이옥 씨가 ‘제3회 좋은 수업 에세이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송곡대 제)

[한국대학신문 임지연 기자] 송곡대학교(총장 왕덕양)는 최근 사회복지상담과 손이옥 씨(1학년)가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KCTL)에서 개최한 ‘제3회 좋은 수업 에세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좋은 수업 에세이 경진대회’는 전문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좋은 수업 수기를 공모하고 우수 수업으로 선정된 교수자의 교수법 확산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손이옥 씨는 ‘대학생활과 진로설계’ 수업의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교수법을 통해 주체적으로 학습에 참여한 경험과 수업을 통해 막연했던 삶의 목표를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설계한 퍼스널 브랜드에 대한 에세이를 작성했다.

왕덕양 총장은 “우리 대학 학생이 전국적인 대회에서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교내 좋은 수업을 지속적으로 발굴·공유함으로서 학생들은 더욱 주체적으로 학습하고 교수자들은 동기부여가 되는 선순환적 교육구조가 확산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곡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매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공모전에는 14개 에세이를 출품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