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정문.
전남대 정문.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전남대학교(총장 정성택)가 ‘국립대학 육성사업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전남대는 교육부 총괄, 한국연구재단 운영의 2023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인센티브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해 인센티브 76억6천만 원을 포함해 모두 238억8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은 국립대학의 공적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 교육·연구·혁신의 거점으로서 지역과 국가의 균형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남대는 학생 주도적 전공 설계를 위한 자율전공학부 및 창의융합학부 운영, 지역사회 수요 기반의 학사구조 개편, 대학 여건과 환경을 반영한 교육혁신 추진 로드맵 수립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성택 전남대 총장은 “지역과 함께 지속가능한 세계를 열어가는 全주기 교육 혁신 대학을 목표로 사업을 수행할 것”이라며 “이번 추가 지원을 바탕으로 역량 중심 교양교과 운영, 학내 지원·제도 개선 등 학생 성장과 성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예비 지정 대학으로 선정된 글로벌대학 30 사업의 본 지정에도 모든 교내 구성원의 역량을 모아, 전남대가 광주·전남 지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