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반 마련

국제대 e스포츠학과는 일본 게이오대학과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국제대 e스포츠학과는 일본 게이오대학과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국제대학교 e스포츠학과(학과장 김성철 교수)는 지난 12일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사립대학인 게이오기즈쿠(慶應義塾)대학교 대학원(이하 게이오대학원) 미디어 디자인학과와 학과간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위해 국제대에 방문한 게이오 대학원 미디어 디자인학과 학과장 스기우라 카즈노리(杉浦一徳) 교수 등 관계자들은 종목별 실습실은 물론 스크림실과 아레나, 중계 스튜디오까지 국제대 e스포츠학과의 최첨단 교육시설을 둘러보았으며, e스포츠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소개와 게이오대학 진학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양 대학은 e스포츠 문화현상에 대한 학술교류 및 공동 연구와 함께, 교환학생, 대학원 진학 등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최대한 협조하기로 합의하고 협약서에 서명했다.

국제대 e스포츠학과와 게이오대학원 미디어 디자인 연구과는 앞으로 대학원 진학 및 교수들 간의 연구 교류, 각 학과의 특강 강사 파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T1 Esports Acadey(T.E.A), DPlus Esports Academy(DEA) 그리고 농심이스포츠아카데미 등 구단들의 아카데미와 MOU를 체결하고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는 국제대 e스포츠학과는 단국대 대학원, 한신대 이스포츠 융합대학원에 이어 일본의 게이오대학 대학원까지 교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함으로써 명실상부한 e스포츠 엘리트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