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까지 신청, 11중 결과 발표
12월부터 선정된 기관에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2023년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 모집 포스터. (사진=한기대)
 ‘2023년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 모집 포스터. (사진=한기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023년도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은 직업훈련 여건이 취약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LMS) 등을 지원함으로써, 교육훈련 수요자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신(新) 훈련방법을 선도해 직업훈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원격훈련 관리뿐만 아니라 △혼합훈련 관리 △실시간 쌍방향 훈련 △콘텐츠 저작도구를 통한 콘텐츠 제작 △모바일 앱을 활용해 시간·장소에 제약 없는 훈련 운영 등이 가능하다. 현재 직업훈련기관, 민간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 600여 개의 기관이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 중이다.

학습관리시스템 신청 대상은 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을 운영하고자 하는 훈련기관·민간기업·대학·고등학교 등이며, 내달 13일까지 ‘STEP 학습관리시스템’에서 신청을 받는다.

결과는 11월 중 발표되며 선정된 기관에는 12월부터 학습관리시스템이 지원된다. 신규 참여기관에게는 △STEP 마켓 및 통합 콘텐츠 관리 시스템 소개 △신(新) 훈련방법 운영 및 활용 방법 등 사용자 교육 △시스템 유지·보수 등이 지원된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직업훈련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