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정비학부, 수상 단체사진1.jpg (2
항공정비학부 수상 단체사진.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구미대학교 항공정비학부가 ‘제7회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에서 개인과 단체 부문 모두 대상을 휩쓰는 쾌거를 달성했다.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는 경상북도와 영주시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대한민국공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후원하는 국내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구미대 항공정비학부는 재학생 6명이 참가해 강보선(2학년) 학생이 개인대상을, 안윤(2학년)·이서희(2학년)·정윤서(2학년) 학생이 단체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강상민 학생(2학년)이 개인 은상, 김민정(2학년) 학생이 개인 동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이로써 항공정비학부는 2021년 5회 대회, 2022년 6회에 이어 대학부 프리미엄 부분에서 3년 연속 최고의 성적표를 받았다.

이러한 결과는 항공사와 군에서 다년간 실무에 종사한 교수진과 실기 교육 중심의 학과 운영, 그리고 학생들의 열정이 합해져 이루어낸 성과다.

프리미엄 부분의 개인전 상위수상자는 국제기능올림픽 항공정비 직종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 되며, 대상을 수상한 강보선 학생은 2026년 중국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 항공정비 직종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제7회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는 고등부(경북항공고 등 2개교), 대학부(구미대학교 등 12개교), 일반부(공군 11비 등 12개 기관) 26개 기관 136명이 참가했다.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Medium 부분과 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Premium 부분으로 구분해 개최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