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창업동아리 캠프…그룹별 멘토링‧특강‧아이템 시상 등

동강대 창업동아리 캠프13.jpg (5
동강대 창업동아리 캠프.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가 교내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의적인 미래 청년 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동강대 창업지원단(단장 박 경우)는 최근 금호리조트화순에서 ‘2023 창업동아리 창업 챌린지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건축과, 유아교육과, 임상병리학과, 응급구조과, K-뷰티아트과 등의 학과에서 30명이 참여해 1박 2일간 창업 관련 교육을 받았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3~8명이 팀을 구성하고 그룹별 멘토링을 통해 아이템 선별에서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추진계획 수립 등의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또 개인 및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사회 구성원이 지녀야 할 협동심도 길렀다.

이어 아로컴퍼니 이인기 이사가 아이디어 사업화전략 및 계획서 작성기법과 시장분석 및 마케팅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아이템 경진대회에서는 임상병리학과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고 유아교육과, K-뷰티아트과는 각각 우수상, 응급구조과와 건축과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박경우 단장은 “이번 캠프가 창업에 대한 인식 전환과 역량 함양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참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매년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