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역량 갖춘 융복합 예술콘텐츠 인재 양성

서울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가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가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www.iscu.ac.kr) 문화예술경영학과가 지난달 26일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와 신기술 역량을 갖춘 융·복합 예술콘텐츠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서울사이버대 측에서는 이은주 총장, 이의신 문화예술대학장, 문화예술경영학과 정재왈 교수 등 대학관계자들이 함께했으며,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측에서는 김용제 회장, 이선경 사업팀장이 참석했고 디아랩 손상원 예술감독, 에이치제이컬쳐 한승원 대표가 자리를 함께했다.

현재 서울사이버대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사)한국공연 프로듀서협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융합공연을 선보일 차세대 프로듀서를 위한 ‘2023 글로벌 K-융합공연 프로듀서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2023 글로벌 K-융합공연 프로듀서 육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 이후,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융합공연 장르의 콘텐츠 확대 및 사업화 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새로운 융합공연을 선보일 차세대 프로듀서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술과 공연을 융합한 디지털 실감 및 융합 공연 아이디어를 가진 프로듀서 지망생을 선정해 올해 12월까지 기본 교육 및 현직 프로듀서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자신의 융합공연 아이디어를 사업화 할 수 있는 피칭 제안서를 완성해 공연 및 투자 관계자들 앞에서 피칭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등을 통해 선발된 작품은 워크숍, 쇼케이스, 본공연 등의 프로듀싱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이의신 문화예술대학장(문화예술경영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예술 현장의 미래예술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는 커리큘럼이 준비돼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기술 역량을 갖춘 융·복합 예술콘텐츠 전문 인력들이 양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