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3일, 동대문 DDP 패션몰에서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는 오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2023 PTU 패션위크(PTU Fashion Week)’를 동대문 DDP 패션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동대문 DDP 패션몰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와 하이서울쇼룸에서 진행하며,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전 학년이 참여하여 졸업패션쇼, 아트워크 과제전 및 글로벌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제11회를 맞는 졸업패션쇼는 13일 2회(1부 오후 2시/ 2부 오후 4시)에 걸쳐 동대문 DDP 패션몰 5층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이번 졸업패션쇼의 주제인 ‘패턴 앤 패턴(Pattern & Pattern)’은 프린트 문양의 8가지 패턴(dot, stripe, geometric, check, graffiti, animal, artistic)을 응용해 의복패턴의 새로운 결합으로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소재와 100여벌의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022년 M.O.U.를 맺은 오사카 문화복장학원(OIF)의 우수작품 12벌이 오프닝 갈라쇼에 참여해본 행사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전 학년이 참여하는 과제전인 ‘제12회 아트워크전’은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DDP 하이서울쇼룸 지하 1층에서 진행되며 재학생의 패션아트 작업부터 드레이핑, 테일러링 및 펫 의상 작품 등 다양한 전공 작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팝업스토어는 10월 11일에서 13일까지 DDP 하이서울쇼룸 1층에서 열린다. 평택대학교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및 오사카문화복장학원(OIF) 재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패션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총괄 기획한 박혜숙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교수는 “학생들의 4년간의 노력과 배움이 빛나는 결실로 선보이는 졸업 작품 패션쇼가 ‘2023 PTU Fashion Week’라는 행사로 진행돼 매우 기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졸업작품쇼 외에도 일본 유명 패션학교인 오사카문화복장학원(OIF)과 협업을 통한 팝업스토어 운영 및 국내 신진 디자이너와 일본 신진 디자이너가 함께하는 글로벌 협업의 장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러한 기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