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13일까지 강릉에서 열려…교수 및 직원 150여 명 참석
사이버대학 역할과 미래 고등교육의 선도모델 방향 및 과제 제시

(사진=한국대학신문 DB)
(사진=한국대학신문 DB)

[한국대학신문 김한울 기자] 전국 22개 사이버대학 운영 협의회체인 한국원격대학협의회(이하 원대협)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동안 강릉 스카이베이 컨퍼런스홀에서 교수 및 직원 150여 명이 참석하는 ‘2023년도 사이버대학 교직원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사이버대학 교직원간 교육당국의 고등교육 정책 방향성을 공유하고, ON-OFFILNE 교육의 탈경계화(脫經界化)가 빠르게 진행되는 시점에서 사이버대학이 선제적 혁신기제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조강연자로 나설 장은정 동덕여대 교수는 디지털 혁신의 선두주자로서 사이버대학의 역할과 온라인 고등교육의 선도모델의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곽덕훈 아이스크림미디어 부회장은 생성형 AI 시대에 고등교육에서 ChatGPT의 활용과 적용, 접목에 따른 도전과 이점, 원격대학 SWOT분석 및 원격대학의 미래 발전을 위한 과제 등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원대협 산하 교수 및 직원으로 구성된 11개 행정실무위원회 회장단은 이번 교직원 직무연수 결과를 피드백(Feed Back)하기 위해 직무 전과정을 녹화해 사이버대학에 보급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교직원들의 선제적 혁신기제를 조성하기 위해 직무 전과정을 담은 자료를 원대협 홈페이지에 올려둘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