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가 ‘2023 소비자의 선택’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19일 ‘2023 소비자의 선택’에서 사이버대학교 수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학의 우수한 콘텐츠 제작 인프라와 스마트러닝 시스템 편의성 등을 인정받아 사이버대학교 부문 9년 연속 수상했다.

‘소비자의 선택’은 중앙일보와 중앙SUNDAY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소비자에게 선택받은 최고의 브랜드 가운데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최고의 브랜드 전략과 독창성,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만족도 & 서비스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국내 최초 4년제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한 이래 22년 이상의 온라인 고등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2011년부터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타 사이버대학과 차별화된 스마트폰 강의를 제공해 왔다. 

서울디지털대의 스마트폰 강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뿐 아니라 와이파이 환경에서 모바일 등 스마트기기에 미리 강의를 다운로드 받아 이동 중에 수강하며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술로 일찍이 2011년 교육부에서 ‘스마트러닝 구축 및 운용 선도(주관)대학’으로 선정돼 스마트캠퍼스 구축에 여타 사이버대학을 선도했다. 또 전과목 스마트폰 강의, 교안 및 강의노트 다운로드 등 다양한 학습보조기능을 지원해 학습 능률 향상에 집중했다.

그 결과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우수 콘텐츠 기관상 수상 및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을 한 것은 물론 수업콘텐츠 부문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 수상, 이러닝 품질인증, 2023년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6개 강좌 선정 등을 통해 탁월한 교육 콘텐츠 제작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 또 사이버대학 최초 교육부 정보보안 최우수상과 개인정보보호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할 정도로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