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는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와 공동으로 ‘2023년 금융·공공기관 진로직무 합동설명회’를 30일 오전 10시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개최한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금융·공공기관 진출을 희망하는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직무역량 개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KB국민은행 대구경북지역그룹, DGB대구은행, NH농협은행 대구본부, IBK기업은행 대구경북동부지역본부, KDB산업은행 대구경북본부,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영업본부, 기술보증기금 대구영업본부, 한국장학재단, SGI서울보증 대구지역본부, 한국자산관리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등 지역 소재 11개 기관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기관 소개와 주요 직무 설명, 최근 주요 역점사업 중심으로 진행된다. 현직자의 관점에서 직무역량개발 관련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일대일 상담이 가능한 기관별 부스도 마련된다.

김판수 경북대 학생처장은 “기존 채용전형 중심이 아닌 진로직무 설명회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학생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내실있는 대학생활을 고민하고 계획하는데 하나의 방향점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