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과 상호간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6일 세명대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과 세명대 권동현 총장이 직접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지속적인 상호협력 문화 조성 △상호 보유시설 및 인적·물적 자원 등을 활용한 전문 프로그램(중학교 자유학기제,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관련 특강 및 진로직업 체험 등) 제공을 위해 서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중고등학교 내에서 활동하기 어려운 전문 프로그램 등을 제공함으로써 중고등학생의 미래 진로와 직업 등을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권동현 총장은 “우수한 교수진과 다양한 학과들로 구성된 세명대 인프라를 활용해 수원시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교육에 일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중고등학생들이 바이오분야와 보건의료분야 학과 등의 특강과 전공체험을 요구하는 수요가 많은데, 마침 제천시와 세명대에 특화된 이런 학과들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명대는 수원시 관내 고등학교 학생 입학시 등록금 50% 장학금 지급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