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대학 산학협력단 산학협력 핵심 사업 상호교류 약속

전북대와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 업무 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 산학협력단(단장 손정민)과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 산학협력단(단장 정재우)이 ‘산학협력 업무 공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26일 전북대 대학 본부 2층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전북대 산학협력단 손정민 단장과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 정재우 단장 등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기관 공동 연구성과물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의 공동협력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업교육 운영 협력 및 인프라 공동 활용 △연구과제관리 업무의 고도화 및 효율성 강화를 위한 업무 협력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역할과 발전 방향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전북대 손정민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은 양 산학협력단의 산학협력 핵심 사업의 상호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며 "경상국립대와 기술이전 사업화 과정의 네트워크 교류 및 산학협력 인프라 공동 활용 등 다양한 산학협력 사업을 상호 협력해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경상국립대 정재우 산학협력단장은 “양 대학은 항공·드론, 반도체소부장분야 및 첨단분야 혁신융합인재양성사업 등의 많은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고, 창업중심대학사업 등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우수 성과가 지속적으로 상호 공유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