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항공사진 전경.
대전과기대 항공사진 전경.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 이하 대전과기대)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전국 97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문대 브랜드 평판’에서 지난 8월에 이어 10월에도 대전·세종·충청권 전문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4,535,209개를 대상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해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대전과기대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한 결과 좋은 점수를 얻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등을 측정할 수 있다.

이번 결과에 대해 이효인 총장은 “우리 대학만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립해서 대전·세종·충청지역의 명문 종합 전문대학을 넘어 전국에서 학생들이 오고 싶은 대학으로 발전하도록 구성원 모두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