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원 지식과공감교육개발원 대표, 자기주도·자기조절·자기규제 학습 강조

포항대 ‘성공으로 이끄는 효율적인 학습 및 필기 전략’ 강연. (사진=포항대)
포항대 ‘성공으로 이끄는 효율적인 학습 및 필기 전략’ 강연. (사진=포항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9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윤지원 지식과공감교육개발원 대표가 ‘성공으로 이끄는 효율적인 학습 및 필기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윤 대표는 “효율적인 학습을 하려면 자기주도, 자기조절, 자기규제 학습이 필요하며, 복습을 통해 실수도 실력이 된다”고 말했다. 또 노트 필기의 중요성과 코넬식 노트 필기에 대한 사례를 들어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소개했다.

강연을 들은 간호학과 2학년 서인영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습 방법을 좀 더 보완할 수 있었고, 백지인출의 방법과 코넬식 노트 필기법을 통해 효율적 필기를 할 수 있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춘희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특강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포항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학습튜터링 프로그램 △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