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40명 대상으로 이틀간 진행
전공 맞춤 취업전략, 입사서류 1:1 코칭 등 프로그램 운영

포항대 ‘간호학과 핵심 취업스킬 완성 캠프’ (사진=포항대)
포항대 ‘간호학과 핵심 취업스킬 완성 캠프’ (사진=포항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간호학과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간호학과 핵심 취업스킬 완성 캠프’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취업캠프는 5월 23일 실시한 ‘면접이미지 메이킹 페스티벌’의 심화 과정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국내·외 취업과 관련된 최신 동향과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실전 모의 면접에 참여해 취업전문가의 컨설팅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2일간 13시간으로 구성된 캠프는 △전공 맞춤 취업전략 △입사서류 1:1 코칭, 합격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 보이스 및 스피치 △모의 면접 리허설 △실전 모의면접 △면접컨설팅 순으로 진행돼 실전 취업에 필요한 핵심 취업 실무 기법을 향상할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2학년 김윤석 학생은 “취업 준비를 위해 평소 많이 고민하고 방향을 잡지 못해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미리 준비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박미현 간호학과 취업·실습과장 교수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취업률 향상을 위해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강화, 취창업지원센터 활용, 취업캠프 등을 개최해 국·내외 상급종합병원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항대 간호학과는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산업체 인사특강, 졸업생 특강, 취업 설명회, 진로 설계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진로교육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