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지원, 외국계기업, 공기업 등 30개 섹션으로 구성
KT,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현직선배들 멘토로 참여

가천대 ‘가천멘토 50人 릴레이 온라인 멘토링’ (사진=가천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저학년 학생들의 조기진로 설정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가천멘토 50人 릴레이 온라인 멘토링’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빌드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저학년부터 미리 준비하면 좋은 직무별 취업준비 노하우를 공유하고 졸업생 현직자와의 네트워크 형성·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총 50회(1일 최대 6회)에 걸쳐 진행되는 릴레이 멘토링은 실시간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가천대 사이버캠퍼스에 녹화영상으로 업로드 된다.

이번 멘토링은 재학생들이 희망하는 직무, 기업에 맞춰 △마케팅/영업/유통 △경영지원(경영기획·총무·구매) △연구 △IT △외국계기업 △공기업 △삼성그룹 등 총 30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멘토는 △KT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엔지니어링 △한국지역난방공사 △우아한청년들(배달의민족) 등에서 근무하는 선배들로, 후배들에게 입사준비 노하우를 전수하고 회사와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가천대는 지난 2015년 대학일자리센터 사업과 2021년 후속사업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에 선정됐다. 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을 비롯해 지역청년,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멘토링, 대기업·공기업 대비반, 릴레이 채용설명회, 취업동아리, 1:1 상시상담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