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EXPO 개막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월 1일까지 ‘2023 한림성심 산학협력 EXPO’를 개최한다.

29일 개막식은 문영식 한림성심대 총장, 춘천시의회 김진호 의장,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양숙희 의원, 이영철 한림성심대 총동문회장 등 내·외빈과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문영식 총장은 개막식 축사에서 “추운 날씨에도 우리 대학 산학협력 EXPO 관심을 갖고 방문해주신 내·외빈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1년간 산학협력의 성과를 공유 하는 이 행사가 우리 대학과 지역사회 기업 간 상생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3 한림성심 산학협력 EXPO’에서 상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취업·취업상담과 면접 준비를 위한 이미지메이킹 체험 △타로카드를 통한 진로와 적성을 알아보는 체험 △티셔츠 프린팅 체험 △나만의 커피티백 만들기 △골밀도 검사 및 복부 초음파검사 체험 △캡스톤디자인 출품작 및 팀프로젝트 우수 성과 전시 등으로 일송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주요 내반들이 학생 작품을 둘러보고 다.

29일에는 4차 산업혁명 융복합 체험의 일환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 체험과 ‘창업인식 개선 및 창업준비에 필요한 기본 내용’ 이라는 주제로 창업경영연구소 홍성호 대표의 특강이 진행됐다. 코딩 키트를 이용한 시계 제작 체험과 LINC 3.0사업 참여학과(19개 학과 41개팀) 학생들의 수요맞춤형 산학연 연계 교과목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30일에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2월 1일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현장실습 우수사례 시상식이 진행된다.

조영식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산학협력 EXPO는 지난 EXPO와는 다르게 변화를 주고자 노력했다. 학생들과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참여형 상시 운영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부스 또한 시선이 주목될 수 있도록 꾸며보았다” 며 “지난 1년 간 우리 대학 학생들의 노력은 수많은 대회의 수상과 결과물들로 증명해냈다. 오늘 이 자리는 학생들의 산학협력을 통해 거둔 성과를 공유하는 장으로 이에 주목해 관람을 해주시기 바라며, 지금까지의 경험들이 쌓여 졸업 후 사회에서 인정받는 인재가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