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총 12개국 32명의 수료생 배출

경희사이버대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제7기 수료식’ (사진=경희사이버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국어센터는 지난 25일 아카피스관에서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제7기 수료식’을 개최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서진숙 한국어센터장(한국어문화학부 교수)을 비롯해 변민정 강사, 전성인 강사, 김진명 강사, 외국인 수료생들이 참석했다.

지난 8월 2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진행된 이번 과정은 14개국 41명이 신청해 전체 100시간 중 80시간 이상 수업 과정을 이수한 총 12개국 3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서진숙 경희사이버대 한국어센터장은 수료식에서 “한국어센터가 위치한 이 지역은 조선시대 유적지와 60·70년대 한국마을 그리고 현대식 건축물이 공존하고 있는 한국의 여러 시대를 아우르고 있는 친근감이 있는 곳이다”며 “여러분들은 한국어만 배운 것이 아니라 한국 문화와 사회도 같이 공부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법무부 사회통합 프로그램 수업이 끝나지만 우리 한국어센터는 많은 한국어 수업이 있으니 다른 수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오늘 수료하시는 모든 분들 축하드린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프랑스에서 온 직장인 샬리 씨는 “한국에서 산 지 5년이 됐는데도 몰랐던 한국어 어휘들과 문법 그리고 한국 문화를 배워 한국이라는 나라와 더 가까워지는 느낌이 들었다”며 “온라인 수업이라 걱정도 했지만 선생님께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희사이버대 한국어센터는 이민자가 한국 사회 구성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소양을 체계적으로 함양할 수 있도록 2022년 2월부터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7기 수료생을 포함해 여태까지 전체 12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