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 학습역량강화를 위한 학습 튜터링 프로그램 시상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교수학습지원센터는 30일 성실관 109호에서 재학생의 자기주도 학습역량강화를 위한 학습 튜터링 프로그램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학습튜터링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학습자(선후배, 동기)간의 학습정보 공유 및 대인관계 능력, 의사소통 능력 함양으로 대학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17일까지 약 6주간 진행돼 13개 팀 61명이 참여했다. 소정의 심사를 통해 학습 활동을 성실히 진행한 5개 팀 24명의 학생들을 우수팀으로 선정했으며, 최우수상(간호학과/우리팀1등할꺼조/튜터 김원담), 우수상(간호학과/일등하면제주항공/튜터 김지희)외 1팀, 장려상(전기에너지과/UDT/튜터 김상진)외 1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간호학과 김원담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과 조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동시에 튜티들과 함께 협력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춘희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학업에 바쁜 와중에 튜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을 마련할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