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부터 2023학년도까지 신규 임용된 교원 50여 명 참석
역량기반 교육 학습성과 관리, 데이터 기반 성과관리 운영 등 교육

역량시스템 고도화 워크숍에서 이재용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영남이공대)
역량시스템 고도화 워크숍에서 이재용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영남이공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5일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신규임용 전임교원 대상 역량시스템 고도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임용 전임교원에게 영남이공대의 역량시스템을 활용한 성과관리와 역량기반 교과목 학업성취의 상관도 분석을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중요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 교육과정혁신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과 2021학년도부터 2023학년도까지 신규 임용된 전임교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은 이재용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황재규 교육과정혁신센터 센터장의 교육과정혁신센터 운영 현황 보고 △신진주 (주)미래융합정보기술 이사의 역량시스템 교육과 타대학 운영사례 특강 △역량시스템 활용을 통한 데이터기반 성과관리 △역량기반 교육과정 필요성 △시스템 개선 의견수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워크숍 주요 내용으로는 △영남이공대학교 6대 핵심역량과 하위역량의 정의 설명 △진단평가, 수행평가, 강의계획서 역량기반 시스템 입력 방법 교육 △역량달성도 활용과 교과목 CQI를 통한 교육과정 CQI 방법 교육 △학과(계열) 역량기반 교육의 학습성과 관리와 데이터 기반 성과관리 운영 교육 등이 있다.

더불어 신임교원에게 필요한 대학 조직, 학사운영, 학생지도와 복무 등 대학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료와 설명회도 함께 진행됐다.

이재용 총장은 “이번 워크숍이 신규임용 교원들이 역량기반 교육과정 및 핵심역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과정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원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학생을 위한 탄탄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