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대와 호주 킹스턴 국제대학 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호주 킹스턴 국제대학교(이사장 탄딘 도지)와 지난 7일 선린대 인산관 대회의실에서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학술교류협정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 협정은 양교의 긴밀한 관계 유지를 통해 연구 및 교육 협력, 공동 프로그램 개발, 교직원 및 학생 교류 등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곽진환 총장은 “학술교류 등 양 대학의 협력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리더들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혜정 국제교류교육센터 센터장은“이번 협정을 통해 글로벌 교육 니즈 충족을 위한 세부프로그램 구축 및 운영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우리 학생들이 더 넓은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대학과의 교류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선린대 국제교류교육센터는 해외대학과의 학술교류협정 체결뿐 아니라,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 맞춤형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해외대학과의 공동 교육과정 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경쟁력 있는 국제화 인력 양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