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일 고려대 국제관과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는 국제대학원, BK21 국제학 교육연구단, 일민국제관계연구원 및 최종현학술원과 공동으로 15~16일 양일간 고려대 국제관과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국제관계의 대전환과 새로운 원칙(Grand Transformation and New Principles of International Relations)’이라는 주제로 「5개 대학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한 「5개 대학 국제학술대회」는 고려대 국제대학원과 프린스턴대학교, 베이징대학교, 동경대학교, 싱가포르국립대학교의 국제관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연례 국제 학술대회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글로벌 안보 질서 △동아시아 외교 협력 △자유주의 국제질서 △한국의 외교 현안 및 과제 △국제경제 거버넌스를 주제로 5개의 패널을 운영한다. 특히, 최종현학술원과 공동으로 한국의 외교 현안을 다루는 특별 세션은 일반 대중에게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국제관계 분야의 글로벌 선도급 학자와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미·중 패권경쟁, 한미동맹의 미래, 글로벌 공급망 변화 등 다양한 국제 현안에 대한 학술적 논의와 정책적 제안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김동원 고려대 총장과 한정선 고려대 국제대학원장, 이재승 고려대 일민국제관계연구원장, 박인국 최종현학술원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