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연계 유학 프로그램 상호 노력 협의

이교승 전략기획처장(왼쪽 네번째)이 하라판 베르사마 테갈 폴리텍 아궁 헨다르토 총장 및 학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경기과기대)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 이하 경기과기대)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6곳의 교육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교승 전략기획처장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각 대학의 총장 및 관계자들을 만나 직접 업무협약 및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인도네시아 반둥, 테갈, 세마랑, 쿠다스, 말랑, 수라바야 지역에서 각 대학의 총장과 학교장들을 직접 만나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대학측은 전했다.

협약을 체결한 대학 및 기관은 △국립반둥폴리텍대학 △하라판베르사마테갈폴리텍대학 △국립세마랑폴리텍대학 △국립 말랑폴리텍대학 △수라바야 메신 사키폴리텍 대학 △SMK NU 용접스쿨로 총 5개 대학, 1개 직업전문학교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유학생 유치 및 프로그램 교환 논의 △교수 연수 프로그램 공동 협의 △취업 연계 유학 프로그램 개발 상호 노력 협의이다.

이와 관련해 경기과기대 이교승 전략기획처장은 “우리 대학은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 정신이 투철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양국과 상생하며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